[취미여가] [게임 리뷰] [3DS] 데빌 서머너 소울 해커즈

2021-06-11 01:09:40 조회 37 댓글 0
취미여가 게임


 

(앞면)

 


 

(뒷면)

 


 

(안쪽 면, 설명서+칩)

 


 

(설명서 내용1)

 


 

(설명서 내용2. 악마 조합 표가 눈에 보인다.)

 

 

아틀러스에서 발매된 기존의 데빌 서머너 소울 해커즈 (SS, PS판)에서의 3DS이식 및 리마스터한 작품이다.

데빌 서머너 소울 해커즈로 넘어오면서 본래 '진 여신전생' 의 타이틀이 사라진 최초의 작품이기도 하다.

 

기존작에 비해 그래픽이 나아졌고(사실 큰 차이 없음) 무려 풀 보이스를 지원한다. (중요하지도 않은 인물까지도 모두 풀 보이스이다.)

그리고 쉬운 난이도가 생겼다. 게임 중 언제든지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다.

아틀러스사는 상당히 아려운 게임을 만드는 회사로 잘 알려져있다.

 

페르소나 시리즈로 유명한 그림체이며 발매되었던 당시 캐릭터 복장만 봐도 가상의 미래적인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게임 방식은 주로 스토리 중심으로 흘러가며,

재미를 느낄 수 있는 JRPG요소가 들어있다. (일본식 턴제 RPG. 대표적 예시로 포켓몬 게임을 생각하면 쉬움)


이 JRPG요소는 아틀러스사의 대표적인 게임 방식이기도 하다. 다양한 악마를 이용해서 싸우고, 육성하고, 악마와 협상하여 동료를 만들고 강해지는 것.

대체적으로 아틀러스사의 다른 시리즈들에 비해 스토리는 상당히 밝은 분위기에 속해 있다.

페르소나 시리즈와 유사한 정도?


VR이라는 기술을 접목시켜 빠른 발전으로 가상에서나 현실에서도 이용가능한 미래적 세계로 바뀌어가면서 해당 진실을 파해치려는 해커즈 팀,

그리고 그 주변인들을 위주로 스토리가 진행된다.

 

데빌 서머너 시리즈 중에서도 평이 좋았던 작품인데 ..아쉽게도 2013년 이후로 또 다른 후속작이 나오지 않았다..

그런데 올해 2021년 5월 말에 세가에서 리메이크, 리마스터에 관한 방침으로 데빌 서머너 소울 해커즈를 언급했다.

이는 가능성이 아예 없는 건 아니지만, 리메이크(새로운 콘텐츠 요소 추가 등) 혹은 후속작에 관해 좀 더 깊이있게 나왔으면 하는 바램...

 

💜 총 별점: ⭐⭐⭐⭐⭐
💜 총 평가: 인물 간 관계도, 스토리 모두 훌륭하며 턴제 JRPG를 좋아하고 구작의 매력을 느끼고 싶다면 강추!

다만, 옛날 작품이다 보니 익숙치 않은 인터페이스, 그래픽 등으로 인해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음.
 

해시태그